• 수료생후기

74기 수강후기

등록자 : 콩콩애비 | 등록일 : 2023-07-03 | 조회 761
  • 글꼴
  • 확대
  • 축소
안녕하세요. 74기 수료를 앞둔 취업을 앞둔 수강생입니다. 
작년 8월에 학원에 처음 오게 됐는데, 언제 시간이 이렇게 지났는지 잘 모르겠네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10개월동안의 강의에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학원에 들어오기 전 회사에서 데이터를 다루면서 SQL을 약간 다루면서 컴퓨터 언어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으로 
퇴근을 하고 혼자서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JavaScript에 관해서 약간씩 공부하고는 했었습니다. 
그렇게 매일 조금씩만 하다보니 별로 실력도 안늘고, 흥미도 떨어질 때 쯤 퇴사를 하게 되어 
근처에 있던 서울 IT 교육센터를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 수업을 들을 때, JAVA로 별 찍는 과제를 내주셨었는데,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
계속 고민하고, 고민해서 결국 풀어 냈을 때의 그 짜릿함은 아직도 기억에 남는 거 같습니다. 
그렇게 김원장님이 하루하루 내주는 과제를 풀면서 점점 흥미가 생기고 열심히 커리큘럼을 따라 갈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초급 과정이었던 JAVA, JAVASCRIPT, jQUERY, LINUX, ORACLE을 배우고, 중급에서 JAVA를 기반으로 JSP, SPRING, SPRING BOOT 그리고 
몇몇 Design Pattern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정말 처음 JAVA MVC 패턴을 할 때는 이해가 안되서 몇날 몇일을 고민하고 어려워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JAVA MVC 패턴을 어느정도 익히고 나니 JSP에서 MVC 패턴을 할 때 생각보다 되게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을 보곤 정말 기뻤었습니다. 
이렇게 차근차근히 따라가다보니 더욱 흥미가 생겨서 열심히 했던거 같습니다. 
앞의 과정들에서 김원장님과 송선생님의 강의를 잘 듣고 나서는 이제 박원장님의 수업을 이수하는데, 확실히 레벨업 된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SPRING BOOT, MYBATIS, JPA를 단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배웠고, 
ORACLE 튜닝, 데이터모델링, PL/SQL로 DB에 관해서 좀 더 심화해서 배웠습니다. 

그리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VUE/NUXT.JS, REACT, NAXACRO 수업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현 업무에 관해 분석을 하고 유스케이스 모델링을 통해 
업무를 잘 파악하여 로직과 개발에 녹여내는 과정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또, SPRING BOOT를 사용하여 백엔드를 개발 했는데, 
앞 기수 분들이 작성해 놓은 것을 보고, 다양한 소스 코드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었습니다. 
또, 프로젝트 진행시에 애자일 개발방법론으로 JIRA SOFTWARE를 사용했는대, 처음에는 귀찮고 시간이 많이 들어서 힘들었지만 
사용하면 할수록 일정 관리가 편해지고, 하루 하루 정해진 양을 맞춰서 할 수 있게 도움이 많이 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AWS, DOCKER, JENKINS, K8S 수업으로 클라우드 환경에 관해서도 실습을 하면서 열심히 배울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정말 10개월간 오전 9시에서 오후 10시까지 공부하기가 쉽지는 않고, 중간에 딴짓을 가끔 하기도 했지만, 
박원장님, 김원장님, 송선생님, 그리고 같은 기수 분들 덕분에 재밌게 공부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