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료생후기
58기 졸업 후기 작성~
안녕하세요!
우선 다들 취업 고민이라던지 아니면 실제로 it업계 종사자이시던지 아니면 평소 it 쪽에 관심이 있으시기에 이 곳에 오신분들 환영합니다!
여기를 들어와서 둘러본다는걸로도 전 엄청난 경험을 할 기회가 생겼다고 충분히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당연히 본인의 역량, 노력이 중요한 곳이지만) 취업은 사실상 보장되고 현 나이대에 받을수 있는 연봉, 월급을 생각하면.... 제가 지금 받는걸보면 하하!!! 고민을 충분히 해봐도되지않을까요?
여튼 이쪽 업계가 정말 대우도 좋고 자리가 많지만 거꾸로 말하면 사람이 정말없어서 일이 많기는 합니다!! 자리많아요...
뭐 그렇다고해서 겁먹으실 필욘없는게 학원에서 실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시게 되는데 그거만 잘 완수하실수 있으시면 나가서도 충분히 잘하실수있습니다!!(실제로 나가서 겪어본바로는 더 못하는 사람들도 많아요....밑에 글에 초급문제 2문제 밖에 못푸셨다는 분이 있던데 그분보다 못해요.....ㅋㅋㅋㅋㅋㅋㅋ) 대신 앞에서 말햇듯이 학원수업을 착실하게 해 나가셔야하고 정말 노력을 많이해야하는 직종이긴 합니다!! 공부도 따로 하시면서 몸값도 올리셔야하구요!
그럼 이제 학원수기를 쓰자면 10개월동안 이 많은 걸 배웠다는게 정말 믿기지않지만 김원장님과 박원장님의 내공과 노력으로 정말 많이 받아들였습니다!! 하지만 사실 배운정보도 배운정보지만 저는 그 과정중에서 제 스스로 이걸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제가 생각하는 대로 풀어나갈수 있는 실력을 갖춘것만으로 만족합니다.(java javascript 이런것들도 결국은 언어이니깐요!)
학원에서 배우는 내용이 사실 너무 많고 어렵기도해서(수업을 쉽게 해주시긴한데 이해도 어느정도되요 노력만 하면 다 가능 근데 혼자하면 사실 어려운것들이에요 ㅎㅎ) 다 머리속에 들어간다면 천재일거라 생각하고요 제일 중요한건 제가 실제로 찾아서 구현하는게 아닐까 하네요.. 그래서 이러한 능력을 갖추어가는데 원장님들이 정말 잘도와주셔서 믿고 따라가셔야하고 사실 이걸 진짜로 배워야하나? 이거면 충분하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때도 정말 많을 겁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이젠 안쓰는 옛날 기술도 있어요...(근데 또 어딜가면 실제로 쓰는데도 있긴하더라구요?? 이럴때 제 실력올리는거죠 ㅎㅎ) 또 나가면 완전 다른기술을 쓰기도해요(근데 다~ 하실수있어요 ㅋㅋㅋ) 정말 나가면 어떻게 될지 몰라요 사실 근데 이건 뭘하더라도 다 똑같지않나요??? 그런데 10개월 하시면 정말 많은 기술도 배우지만 어떻게든 해쳐나갈수잇는 걸 배운다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를 배우다보니 어떤걸 캐치해야하는 능력도 오르구요(안되면 옆에사람한테 물어보면되요...)
여튼 마지막으로 어떻게 할거다 라고 생각하실진 모르겠지만 여기에 들어오는걸로도 많은 기회를 잡을수 있다고 전 생각하고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들어오시면 정말 짜증날일도 많을거고 하기싫을수도있고 하겠지만 10개월 원장님들 믿고 한번 가보시는 걸 엄청추천드려요~ 사실 기회라는게 온지안온지모른다고하는데 전 이게 그 인생에 몇번 몇십번오는 기회중 좋은 기회 하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