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상담

질문 있습니다.

등록자 : 염창훈 | 등록일 : 2009-08-09 | 조회 1331
제가 전문대를 다니고 휴학을 해놓은 상태인대요
IT계열.. 특히 자바전문가과정 같은 경우는..
학벌같은걸 많이 보는지??
생각이 많거든요...
전문대를 졸업한다음 4년제 편입하고 와야하는지..
아니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우리나라가 학벌을 많이 중요시 하는 나라라는 생각에 그래도.. 4년제는 나와야 하지 않나 라고 드는 생각이구요...

내년에 전문대를 휴학하고 다닐까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취업하면 어느정도 환경에서 일을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어쩌면 무례한 질문을 드리게 되는것 같습니다.
물론... 노력여하가 제일 중요하겠지만 말이지요..
무례한 질문 죄송합니다.

문의답변

답변일 : 2009-08-10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학벌이나 학력을 중시하는 우리 나라의 사회 구조상 학벌, 학력 그리고 나이가 취업에 있어서 전혀 상관이 없을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저희가 교육하는 IT분야 그중에서도 기업용 엔트프라이즈 솔루션을 구축하는 SI 업체 취업은 실무능력과 기술 스펙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홈페이지의 [국제공인자바전문가]과정의 상세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료생들의 실무능력과 기술 스펙 수준은 IT분야 취업사이트에서 볼수 있는 3년에서 5년차 이상의 경력자 수준이고 실제 현장에서 수료즉시 바로 실무에 투입되어서 근무할 수 있도록 수료 4개월 전부터 일요일에도 학원에 나와서 실무 프로젝트 보다도 더 실무적으로 모의 프로젝트 실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구직활동을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자료로 사용하게 됩니다.
저희 교육센터를 졸업한 많은 학생들 중에서는 고졸인 학생들도 다수 있지만 전원 취업을 한 상태이고 연봉수준도 대졸이상으로 높은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요즘은 사이버 대학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일을 하면서 경력도 쌓고 학사학위도 취득하여 업무 경력을 쌓으시면서 서울에 있는 꽤 유명한 대학들이 개설하고 있는 야간대학원의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또한 그렇게 상담하고 있습니다.
학위와 업무경력 양쪽을 포기하지 않고 현실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좀더 부가적인 답변 내용은 아래 답변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