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료생후기
78기수료 및 취업 후기입니다.
등록자 :
78기수료
|
등록일 : 2024-07-26
|
조회 347
안녕하세요. 78기 수강생입니다.
학원 과정을 수료하고 정신없이 취업 준비를 한 끝에 취업을 확정 짓고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비전공자로서 주변 사람의 추천을 받아 이 학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게임조차 잘 하지 않는 정말 베이스가 없는 상태에서,
IT 시장에 도전하고 싶은 생각과 원장 선생님의 열정과 자신감이 가득한 설명을 듣고 등록을 결심했습니다.
먼저 배워보니, 아무것도 모르고 들어와도 충분히 해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전공자들이 공부하면서 들었던 용어나 지식을 바로 따라갈 수는 없겠지만,
처음부터 기초적인 부분을 다지며 배웠던 것을 바탕으로 계속 나아가는 수업이라 알아듣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매 수업이 중요하고, 실습 시간에 복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총 수료 기간 중 초반에서 중반까지는 시간이 좀 남아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 저는 이때가 제일 중요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때 다져놓은 기초들을 바탕으로 계속 나아가야 하기 때문에 게으르게 지내면 안 됩니다.
선생님들이 수업 준비를 탄탄히 해오시고 열정을 가지고 수업을 진행하시기 때문에,
10개월이 지나면 많은 것을 알고 있고 취업 준비에도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동영상 강의를 매일 올려주셔서 복습하는 것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학원의 모든 강의가 다 유용하고 필요 없는 강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는 지인이 사장이어서 "이것만 하고 이것만 해오면 취직시켜주겠다"는 상황이 아니라면,
어디에서 어떤 일을 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특정 강의를 선택적으로 듣는 것은 불리할 것입니다.
배우는 시기에 모든 것을 배워 놓으면 다 쓸 곳이 있을 것입니다.
이제 취업 준비를 하는 상황에서는 원장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노하우가 정말 도움이 됩니다.
이력서 작성법, 지원 방법, 전화 응대법 등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는 부분이었습니다.
저는 좀 서툴러서 실수한 적이 있었지만, 차분하게 전화 받으며 원장 선생님이 시키시는 대로 하면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오랜 시간을 같이 공부하는 동기들과 보내기 때문에 동기들과의 관계도 중요합니다.
다 같은 퍼포먼스를 낼 수는 없기 때문에 서로 가르쳐주고 배우며 지내다 보니 시간이 금방 지나갔습니다.
지치고 힘들 때도 동기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도움을 받는 게 정말 좋은 경험이자 추억이었습니다.
이렇게 지내다 보면 나중에 취업 후에도 같이 연락하며 어려운 부분이나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공유할 수 있고,
사람을 얻어간다는 것 만으로도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선생님들께 잘 취업할 수 있게 애써주셔서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