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료생후기

찬란한 IT불빛을 보며...

등록자 : 이종식 | 등록일 : 2004-10-20 | 조회 811
  • 글꼴
  • 확대
  • 축소
Time and tide wait for no man라는 말 처럼 세월은 사람을 기다려 주지 않는것 같다. 작열하는 태양의 포호속에서 진주 남강 물인양 흐르든 땀방울이 이젠 어느듯 차가운 기운이 되어 다시 젊은 IT피를 긴장시키는 스산한 시점이다.

비단 물들어가는 주변의 나뭇잎을 보더라도, 세월은 정확히 우리 인간들에게 그 무엇인가 의미를 주고 무심히 앞으로만 흘르간다. 그래서 사람들은 세월이 유수와 같다고 했든가?

개인적으로 서른을 훌쩍넘겨버린 나이에 무엇인가 다시 삶의 희망을 찾아 시작된 제2의 인생!!!! 그것은 다름이 아닌 서울IT교육센터에서 만난 싱싱한 영혼들과의 인연의 첫삽을 뜬것이다.

인생의 길이 타의든 자의든 다른길을 간다는게 예나 지금이나 가장 어려운 번뇌중의 하나라고들 한다. 그러한 어두운 현실속에서 IT라는 인생의 찬란한 등불을 빛추는 여기서의 소중한 5개월이 너무도 은근히 심금을 울려온다.

지나간 소중한 시간의 흔적은 작금의 불확실한 혼동의 세계를 IT라는 코드와 컴파일을 거치면서 점점 오류가 제거되어가는 내 인생의 새로운 변화를 느끼게하며, 새롭게 다시 적응해 가는 모습에 나자신도 놀랍다.

이공계 특히 컴퓨터와 관련이 없든 세계에서 살아온 나에게 정확하고 논리적이며 한치의 에러도 허용치 않는 자바의 코드처럼 새롭게 IT라는 세월의 즐거움에 푹 빠져서 프로그램을 낚는 컴태공이 되어가는 지금의 모습이 너무도 좋게 다가온다.

사람은 인생에서 세번의 기회가 찾아온다고 한다. 난 그것이 무엇을 의미 하는지 새삼느끼며 살아가게 해준 지금의 주변환경이 너무 고맙다. 작게는 건강한 신체를 주신 부모님께 크게는 IT라는 큰 숲을 보고 새로운 인생의 역전 드라마를 연출하는 서울IT교육센터가 있어 너무나 고마울 뿐이다.

허울 좋은 겉모습 보단 알찬 내공으로 무장되어 진정한 전문가로 거듭나게 하는 지금의 교육이 너무 좋다. 아이가 커서 성숙한 어른이 되듯이, IT에 문외한인 我를 성숙한 IT 인격체이자 전문가로 다시 설수 있게 해주는 지금의 교육이 너무 좋다.

개인적으로 처음 운전면허증외에 내손으로 자격증이라는 것을 손에 쥐게될 때, 보기에 따라서는 그저 종이 한장일 수도 있지만 그것이 가져다 주는 확신이란, 느껴 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동병상련의 즐거운 감동의 희열이다.

천년의 찬란한 역사의 고도 진주에 촉석루가 있어 더욱 더 의미가 있듯이 진정한 IT교육의 산파인 서울 IT교육센터가 있어 어쩌면 나에겐 너무나 고마운 IT인생의 등용문이다.

매케한 서울 지하철의 냄새와 삭막한 인심이 있는 대도시의 황량한 빌딩의 사막 보다는 진주 남강을 바라보며 유유히 IT등불을 비추는 서울 IT교육센터가 더 우열의 존재임은 인지상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글의 법칙이 지배하는 삶의 전쟁에서 장수가 아주 강력한 정신력과 무기로 무장하면 백전백승하듯이 여기서 IT라는 강력한 교육과 실습으로 용장, 명장, 지장이 되어 세상을 내손안에 넣고픈자는 다들 모이시길 바랍니다. 인생은 노력하고 견디는자에겐 더 많은 결실을 준다는 평범한 진리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옆에서 열심히 자판을 연주하는 젊은피의 절규에 고개를 돌려보니 소중한 일촌광음의 아름다운 전율이 밀려온다.

그대!!! 진정한 IT교육이 무엇인지 아는가!
그 목마른 정답을 찾고픈 아름다운 영혼들은 여기로와서 목을
축혀보라!
여긴 당신이 거부할수 없는 바로 그 IT파라다이스의
오아시스라네.....


*** 눈부신 IT인생의 서곡을 준비하며, 10월의 high ceiling
day에 두서 없이 적은 졸필을 읽어주셔서 고마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