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료생후기

제가 예전에 올린 과정수기입니다.

등록자 : 14기졸업생 | 등록일 : 2010-08-05 | 조회 1323
  • 글꼴
  • 확대
  • 축소
예전에 제가 올린 과정수기에 지금 저의 현 상황을
추가로 더 적어서 올립니다.


★★★학원을 알게 된 계기★★★

여기에 오는 거의 대부분의 재학생들은 학원의 광고 보다는 거의 대부분이 친구나 친구어머니의 소개로 알고 옵니다. 저 역시 친구의 소개로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에서 프로그래머를 하고 있는 친구가 소개를 해주었고 그 친구가 삼성멤버스를 통과하고 삼성전자를 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어느 정도의 확신을 세웠고 학교를 다니던중 다른 동기 2명 역시 멋지게 취업에 성공했기에 이 학원에 확신을 가지고 상담과 인터넷을 통한 학원 비교등을 통해 이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에 대한 열정★★★

이 학원에는 취업에 절실하거나 정말 컴퓨터에 관심이 있는 사람, 컴퓨터 관련 과를 나왔지만 이론적인 면보다 실 무적인면을 배우러 옵니다. 그 만큼 컴퓨터를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강한 사람들이 모입니다. 원장님 역시 그 열정 만큼 학원생을 가르치려 합니다. 아침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의 실습과 강의는 "단순히 취업이 되니깐 할래" 이런 생각이 가진 분이라면 오시지 말길 권합니다. 그만큼 힘들기 때문입니다. 원장님 역시 학원생들의 마음이 원래의 마음가짐에서 흐트러지지 않도록 엄하게 하십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학원생들을 하나하나 걱정하시며 아버지와 같은 마음으로 학원생들을 보살피려 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열정을 잃어버리지 않고 학원생들이 다 졸업해서 정말 좋은 조건에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의 글들은 이 학원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으로 생각해 주시면 됩 니다.

★★★학원의 수업★★★

실무에 경력이 있는 원장님이 직접 강의를 하고 계십니다. 따라서 현재 추세의 신규 컴퓨터 언어를 배울수 있을뿐 아니라 자신이 배우기 원하는 컴퓨터 언어를 원한다면 정규과정 과목 이외에 다른 언어를 조건없이 배울수 있습니 다. 따라서 타 학원에 비해 신기술과 여러가지 언어를 습득하므로써 학원생의 연봉은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단점이라면 학원수업시간이 빡빡한 관계로 개인시간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성공을 위한 투자라 생각한다면 장점으로 바뀌리라 생각됩니다.

★★★정말 연봉은 얼마나 받나?★★★

남에게 듣거나 선배들에게 들은 이야기를 전해준다면 솔직히 정확한 금액을 언급할수 없고 신뢰가 가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뭐 재협상을 통해 연봉은 더 높아졌다고 합니 다. 하지만 제가 본거도 아니고 이런 이야기를 믿으라고 말을 던지진 않습니다. 저 역시 재학생이기 때문에 취업 전선에 뛰고 있는 사람이 아니기에 들은 이야기는 다 버리고 제가 본건만 말한다면 앞에 이야기 했던 삼성전자 친 구는 대기업 삼성전자 초임은 다 아실꺼고 인센티브까지 친다면 3천만원은 훌쩍 넘어 버립니다. 다른 동기 역시 처음 입사 당시에는 2600만 정도 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나중에 1년뒤에 3200만원으로 재협상을 하고 현재는 그것 보다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이건 건너 건너 친구가 아니라 당장 지금도 연락하는 친구의 이야기니 믿으셔도 됩니다.

★★★여자나 나이 많은 남자 컴맹도 가능?★★★

이부분은 솔직히 개인차이라 생각됩니다. 컴맹도 물론 가능합니다. 초반에 솔직히 이해하기 힘들어서 좌절할수 있 습니다. 그만큼 노력하고 시간이 지나면 다 해결되지만 노력없이는 전문가가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열정이 필요 하단말을 위에서 언급한겁니다. 졸업자중에 40살에 가까운 분도 있고 재학생중에도 계십니다. 여자 학원생도 있습 니다. 위에 언급한 제 친구들은 둘다 여자입니다. 열심히 하고 싶은 열의를 가지셨다면 도전하시면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해외 진출★★★

우리나라는 IT분야에 최강국입니다. 따라서 현재 영국, 일본등으로 해외출장을 많이 가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학원 졸업생중에도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장담하고 말할 수는 없지만 IT기술을 익히면 기회가 곧 올것입니다. 이 부분은 저희 꿈이기도 합니다.


★★★ 결론 ★★★

광고성글로 생각하신다면 그럴수 있지만 어떠한 알바도 아닙니다. 솔직한 내용으로 제 생각을 적었습니다. 학원은 다니고 싶지만 확신이 안드신분에게 뭔가 도움이 될만한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열정과 꿈을 가지고 오신다면 현재까지의 졸업생들처럼 전원취업을 하실수 있을겁니다



####################취업후########################

현재 저는 프리랜서로 일하고 높은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학원을 다닐때 많은 과정을 다 이해하려 노력했고
100% 다 익히지는 못했지만 많은 노력을 통해 90%정도를
익혔고 현업에 나가 일을 하면서 정말 인정 받았습니다.
아마 노력의 결실이겠지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준 학원에 지금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노력없이는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오를수 없을것입니다.
노력없이 취업하려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오시라고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취업을 간절히 원하고 프로그래밍에 흥미가 있으시고
노력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이 학원은 여러분의 미래의
밑거름이 될껍니다.

문의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skj0486@naver.com으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