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상담

문의

등록자 : 박준후 | 등록일 : 2015-11-02 | 조회 1523

앞서 한분이 질문한 내용을 바탕으로 학원에서 목표하는 취업분야와 업무내용을 알게되었습니다.

전에 한번 상담을 받았었는데 SI개발자가 하는 내용을 잊어버렸었는데 질문해주신분과 원장님덕에 잘알게되었습니다.

제가아직 프로그래밍에 대해 잘몰라서 어떻게 질문을 드려야할지 막막하기만한데요. 질문을 드리자면.. 10개월동안 프로그래밍 기술을 잘습득했을때 학원에서 제시한 방향대로 SI개발로 갈것인지, 스마트폰 어플개발자로 갈것이냐. 아니면 다른업종의 소프트웨어 업체로 나가는것은 다른사람이 하라고 해서 타의적으로 선택하는것이 아닌 본인이 선택해야할 결정이고 신중히 판단할 문제라고 봅니다. 아직 이렇게 고민하는 요인은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솔직히 이쪽으로 몸담고싶은 의지 이런것이 아니라 현재로썬 돈때문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원장님의 의견을 들어보고 객관적으로 판단해야겠다는 생각이들어 이런글을 적게됩니다. 즉, 돈,명예떄문에 여기오고싶다  이런것이 아닌 실용적으로 누구나 손쉽게 쓸수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전념하기위해 여기에 문을 두드리게된것이라 마음깊이 다짐해보고싶습니다. 질문의 요지는 10개월동안의 학습을 통해 학원에서 교육하는 SI개발 , 어플개발 분야로 나갈것인지, 아니면 다른분야로 나가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정도의 실력이 될지 궁금합니다. 아직 학원도 안다니면서 쓸데없이 생각만 많아 답답하게 여기 실수도있습니다. 이러한부분에 대해 잘 전달될수있도록 쓴소리도 아낌없이 나눠주셨으면합니다. 솔직히 학원에 쓰는 비용을 둘째치고 학원에서 제시하는방향대로 쭉가다가 이길이 아닌가 하는 후회의 여지도 생길수있고 다른길도 막상가니 이곳도한 막막하다는 생각이들어버리면 상당히 그때가서 혼란스러워 질수있다는 생각이들어서요. 프로그래밍에 대해 모르고하는 질문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직접상담해야하는부분이라면 찾아가도록하겠습니다.


문의답변

답변일 : 2015-11-03

저희 [안드로이드/아이폰자바전문가과정]의 실제 과정명은 [SI시스템아키텍쳐전문가]과정입니다.

SI시스템을 개발뿐만 아니라 아키텍쳐를 설계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모든 교육내용과 시간을 총 집중시키고 있는 과정입니다. 어플개발은 저희 교육과정의 아주 일부분이며 어플만 개발할 수 있는 내공으로는 높은 연봉과 좋은 직장에 취업하시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희 교육과정을 수강하시고 굳이 다른 분야로 가시고자 한다면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월요일 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그리고 토요일은 오후 1시까지 진행되는 SI시스템아키텍쳐 전문가를 양성하는 저희 교육과정을 10개월동안 수강하시는 것이 시간 효율성이 있을 지 의문입니다.  그리고 [SI시스템아키텍쳐전문가] 과정에서 진행하는 책만 37권 정도 되는 굉장히 전문 과정인데 단순히 이런 저런 생각만으로 객관적이거나 신중한 판단을 하시는 것도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올리신 글의 내용으로는 죄송하게도 어떤 부분이 저희 교육과정을 시작하기에 가장 걱정되고 두려우신 부분인지 정확히 파악이 안되어서 좀더 정확하고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편하신 시간에 방문 상담을 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