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상담

문법 만 알면...

등록자 : 지나가던IN | 등록일 : 2009-03-18 | 조회 1206
프로그래밍 문법은 이해가 가는데... 왜.. 구현이 안되죠?
여기 다니면 프로그램 구현을 할수 있을까요?
온라인 동영상 강좌 내용 이해가 가는데요...
프로그램 구현이 안되어서... 어떻게 해야 될지..
C언어... 동영상강좌 이해는 가고 작은 음.. 구구단이나...
성적 출력 프로그램 평균 구하기 정도는 하는데...
그 이상의 구현 능력이 없어요... 그리고 한개의 랭귀지 하기도 힘든데.. 여긴 많은 것을 배우는데... 여러개 해서.. 한개도 제대로 못하는 사람 봤거든요... 여러개 하면 집중력이 떨어지지 않나요?
한 과목당 3시간 10시간 동안 강의 들으면.... 집중력이 저하 되거나 하지 않나요?
어떤 사람인 문법만 보고 바로 프로그래밍 구현 하던데... 여기도 그런 사람들이 많은가 보군요... 학원이 어떤 학원이죠?
책도 엄청 많이 사야 될것 같은데.. 여기 홈피에게시판에 있는 책들 다 보나요?
저는 랭귀지 책하나 때는데.. 엄청 오래 걸렸거든요..
꼼꼼히 ..... 하나하나 했는데....그래도 실력이 늘지 않아서요....

문의답변

답변일 : 2009-03-18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설중인 [국제공인자바전문가]과정은 기업용 업무지원시스템 예를 들자면 ERP, CRM, 은행전산시스템, 인사, 회계, 물류 시스템 등의 기업용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SI(시스템통합)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전문가 과정입니다.
저희 교육과정의 목표 수준은 자신을 스스로 컴맹이라고 생각하는 학생분들을 모집하여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9개월을 혹독하게 훈련하여 현업의 경력 5년차 정도 실력의 실무능력을 가지게 하는 것입니다.

본 교육센터는 [국제공인자바전문가]과정을 7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교육기간도 다른 교육센터와 마찬가지로 6개월이었지만 이후 8개월로 그리고 현재는 9개월로 운영되고 있으며 강의 교재도 10권 정도를 사용하다가 홈페이지에 있는 교재 목록처럼 현재는 40권 정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원 졸업시의 수준도 처음에는 우수한 IT 신입사원 정도의 수준을 목표로 하였지만 계속해서 조금씩 운영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수준을 높여 지금은 수료생들이 수료후 취업즉시 경력 5년차 정도의 업무도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수준까지 단계적으로 과정을 업그레드 하였습니다.

교육과정의 운영 노하우나 교육내용 그리고 차별화된 강의 기법 및 강의 목표달성은 하루 아침에 단기간에 달성한 것이 아니라 최고의 최신의 기술로 학생들을 무장하지 않으면 절대로 개인이나 기업은 살아남을 수 없다는 생각으로 지독하게 한가지만 생각하고 7년동안 지금까지 달려온 저희 교육센터의 피와 땀이 있었던 결과입니다.

여러 권의 책을 함께 공부하시면 집중력이 저하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기업용 업무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많은 기술들이 필요합니다.

교육과정의 교재 목록에 있는 책들은 어쩌면 백화점 식으로 계획없이 선택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적어도 SI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서 살아남고 기업용 엔트프라이즈 솔루션을 구축하려면 필수적으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고 어느 하나가 빠져서는 시스템을 제대로 구축할 수 없는 내용들입니다.

구구단이나 간단한 미니 소스정도는 혼자서도 책을 보면 할 수 있지만 커다란 기업용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한 지식을 혼자 학습하는 것은 너무나 힘들고 가능하더라도 몇년의 시간을 방황하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기업용 솔루션 구축을 위해서는 네트워크, 서버,보안,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아키텍쳐도 , 시스템설계, 패턴 및 여러가지 프레임워크에 대한 지식도 현대의 프로그램에서는 반드시 알고 있으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1개월차부터 9개월차까지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과정을 단계적으로 진행 하지만 빠른 속도로 지식을 습득하여 각 과목들이 과목의 지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40권 정도의 과목들이 모여서 전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지식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밀도있게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교육센터를 졸업하는 학생들의 약 90% 수준이 비전공이셨지만 저희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여 많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현업에서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으면서 훌륭이 업무를 수행하고 있고 그러한 점에 대해서 학원장으로서 자부심도 대단하답니다.

교육과정에 대한 좀더 상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방문해 주시면 성심껏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